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R3 배터리, 베가넘버6 배터리 비교

 

 베가 R3는 흰색 제품을, 베가 넘버6는 블랙 제품을 구매해서 배터리 색도 흰색과 검은색으로 나뉘었습니다.

(베가 제품은 제품 색에 따라서 내부 구성품도 색이 따라가더군요. 충전기나 케이블 등..)

아무튼 일단 딱 보기에도 오른쪽 베가 넘버6 제품의 배터리가 큽니다.

하지만 두께는 베가R3 제품보다 살짝 얇아 졌습니다.

즉, 베가 넘버6 배터리는 R3보다 면적은 넓지만 두께는 얇은 형태입니다. 

 

R3 배터리는 용량이 2600mah, 베가 넘버6 배터리는 용량이 3140mah로 540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두 휴대폰을 사용해본 결과로는 R3가 더 오래가고 효율이 좋습니다.

생각해 보면 R3와 베가 넘버6는 화면크기와 해상도를 제외하면 내부 하드웨어 스펙이 거의 동일 합니다만

단순 계산으로 R3에 비해 넘버6의 화면 면적이 해상도 기준으로 비교 했을 때 무려 2.25배나 더 높습니다.

즉, 풀HD 해상도의 5.9인치라는 깡패같은 크기를 커버하려니 배터리가 후루룩 닳아 버릴 수 밖에 없는 거 같기도 합니다.

뭐 그렇다고 크게 빨리 닳는것도 아니라서 배터리 부분에서는 나름 만족하고 있는 편입니다.

베가 넘버6 배터리를 보면 '실리콘 하이브리드 네오 울트라 에너지'..라는 문구가 있는데 검색해보니 뭐 베가측 말로는

배터리 밀도를 높여서 더 좋은 배터리 효율을 내게끔 하는 기술이래나 뭐래나 하는거 같은데 이쪽으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고 그냥 일반인 입장에서 봤을 땐 어릴적에 많이 쓰던 '슈퍼울트라캡숑짱' 이런 느낌의 문구 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