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 사용기

기가바이트 마우스 XM300


기가바이트에서 새로 출시한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 게이밍 마우스 XM300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타사의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중에 있었지만 매크로 기능이 약해서 기가바이트 제품으로 새로 구매하였습니다.


장점으로는 Pixart 3988의 센서 장착 제품들 중에 저렴한 편이며 하드웨어매크로 지원에 마우스 디자인도 좋은 편인거 같습니다.



디자인이 확실히 손에 잡기 편하게끔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사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 G602 제품과 같이 찍어 봤습니다.

크게는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XM300 마우스가 오른쪽으로 좀 더 깎아 내려져? 가는 모양새라 손에 잡기 더 편하게 디자인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 앞부분 하단부에 흰색으로 DPI 세팅 상태를 알리는 흰색 LED가 점듬 되고 

상단에 G 모양으로 LED가 들어 오는데 사용자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RGB조합 컬러가 순환하는 방식이라던가 한 가지 색으로 계속 켜져 있게 한다던가

그리고 불빛 자체의 밝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예 꺼버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가바이트 사에서 지원하는 유틸리티 입니다.

이곳에서 마우스의 LED 상태 세팅과 매크로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 마우스이기에 일반적인 소프트 웨어 방식의 매크로보다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매크로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저장하여 프로필 파일을 만든 후 마우스 단축기에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까지도 기록할 수 있기 폭 넓은 매크로 활용이 가능해 보이는게 좋은거 같았습니다.